티스토리 뷰

반응형

Gamelog 01. 게임을 못 만들 뻔했다.

친구와 같이 매주 회의를 하며, 게임을 만들기 위해 공부를 하기로 했다. 9시에 온라인으로 만나기로 했고, 친구가 구글미트 만들어줘서 들어갔다. 친구 유니티 프로젝트가 안만들어진다고 해서 그것도 같이 보려는데, 아직 컴퓨터 세팅이 안되서 친구 화면 공유 안되서 줌으로 왔다갔다 했다.

 

Gamelog 01_1. Unity를 설치 못할 뻔했다.

Unity 프로젝트가 안만들어진다고 했다. Unity 매뉴얼을 보면 요구되는 사양은 아래와 같다.

Unity 2022.2 요구사양

요구사양보다 높은 OS랑 CPU였는데, 설치가 안됐다. 나는 데스크톱을 쓰고 있고 맞춘지 얼마 안되어서 잘 되는 것인가. 컴퓨터를 새로 사야하는 문제인 것인가. 책도 e-book으로 아직 최소 투자로 진행하고 있는데.. 하며 이것저것 생각해보다가 여유용량이 4GB 밖에 없다는 것을 알았다.

그래서 프로그램도 필요없는걸 지우고 있는데, mac은 안써봐서 몰랐는데 프로그램을 삭제하니까 휴지통으로 들어갔다. 같이 모르고 있었고, 일단 휴지통을 싹 비웠다. 30GB 정도 확보되었지만, 뭔가 부족한 느낌이니까.. 용량 큰 파일 추천을 봤는데 2~30GB 하는 영상이 여러 개 있었다. 필요없다고 해서 싹 지우고 결국 150GB 정도 확보. 그러고 나니 Unity가 설치가 됐고, 문제 해결!

요구사양에 문제가 없는데, 뭔가 안된다면 여유용량 확인!

 

Gamelog 01_2. 화상회의 초기 세팅

이렇게 하면서, 화면을 공유하는데 mac 화면 공유는 일일이 권한을 설정해줘야 하는지 알게 되었다. 크롬이면 크롬, 줌이면 줌. 이렇게 각각 설정이 필요했다.

 

맥 구글 미트 화면 공유 발표하기 '화면을 공유할 수 없음' 문제 화면 기록 권한 해결 방법

맥(Mac)에서 크롬이나 여타 브라우저를 통해 화면 공유 (발표하기)를 할 때가 많습니다. 비대면 재택근무나 화상회의를 하다보면 문서나 작업 내용을 보여주기 위해 내 화면을 공유해야 할 때가

windwaker.net

처음에 위 방법으로 따라 해도 안되니, 줌으로 옮겼고 줌에 권한을 주니까 되었다. 근데 이번엔 시간 제한에 발목이 잡혔다.
(나중에는 됨! 크롬 꼭 다 껐다가 키고, 안되면 재부팅)

 

화상회의 프로그램 무료사용 시간

 

화상회의 프로그램 비교 및 추

화상회의 프로그램 요금가격, 미팅시간, 라이선스, 클라우드 녹화시간등 비교 (zoom, 시스코 웹엑스 미팅, GoTo MEETING, GOOGLE MEET,MICROSOFT TEAMS가정용, MICROSOFT TEAMS비즈니스,블루진스 미팅,팀뷰어, 왓츠

lovelinchpin.com

  • ZOOM: 무료 40분, 참여가능인원 100명
  • 웹엑스: 무료 50분, 참여가능인원 100명
  • 구글미트: 무료 1:1 24시간, 3명 이상 1시간
  • 팀즈: 무료 60분 참여가능인원 100명

대략 이런 상황에서 웹엑스나 팀즈를 다운받아서 하는 것보다는 우리는 1:1이기에 구글미트 화면공유 안되는 것을 해결하는게 좋겠다는 생각에 다시 구글미트로 갔다. 이것저것 하다가 결국 한번 싹 끄고 다시 하니까 되었다! 각자 상황에 맞춰 화상회의 프로그램 선택하면 될 것 같다.

 

어쨌든 다음에는 Chapter 5까지 끝내기로 숙제 정하고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