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NullReferenceException 에러는 GameObject.SetActive(false)
를 사용할 때 마주칠 수 있는 에러인데요. 생각보다 쉽게 마주하는 것 같아 정리합니다.
반응형
Unity NullReferenceException Error
에러문구
NullReferenceException: Object reference not set to an instance of an object
OnCollision_Show.OnCollisionEnter2D (UnityEngine.Collision2D collision...
해결방법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 충돌하면 표시한다
public class OnCollision_Show : MonoBehaviour {
public string targetTagName; // 목표 태그 이름 : Inspector에 지정
public string showObjectName; // 표시 오브젝트 이름 : Inspector에 지정
GameObject showObject;
void Start() {
// 지우기 전에 표시 오브젝트를 기억해 둔다
showObject = GameObject.Find(showObjectName);
showObject.SetActive(false); // 지운다
}
void OnCollisionEnter2D(Collision2D collision) {
// 만약 충돌한 것의 이르이 목표 태그면
if (collision.gameObject.tag == targetTagName)
{
showObject.SetActive(true); // 지웠던 것을 표시한다
}
}
}
Object.SetActive(false)
를 하는 스크립트에서 Start()
단계에서 GameObject.Find()
를 통해 해당 게임 오브젝트를 기억하고 있도록 한 후 Object.SetActive(true)
를 하면 해당 에러를 해결할 수 있다.
반응형
'프로그래밍 > Error' 카테고리의 다른 글
adobe 정품 소프트웨어 알림 제거 방법(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0) | 2024.02.03 |
---|---|
Unity 빛 적용시 오브젝트 반만 보이는 현상 (0) | 2023.04.13 |
[ERROR] Eclipse Source not found Error 해결 (0) | 2022.10.14 |
[ERROR] Intellij *.sql 파일이 열리지 않을 때 (0) | 2022.09.28 |
[ERROR] Intellij Markdown 파일 인식 및 preview (0) | 2021.09.2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