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elasticsearch를 다운로드하는데 많은 옵션들 중에 어떤 것을 다운로드 받아야 할 지 몰라 발생한 에러인데, 혹시 누군가는 겪을 수 있지 않을까 해서 정리해봅니다.

 

엘라스틱 다운로드

우분투에서 실행할 것이기 때문에 DEB의 데비안 소프트웨어 패키지를 설치해야 하는 것은 알았지만, 둘 중에 헷갈렸는데 틀렸습니다..

 

arm64 does not match system amd64

root@ubuntu:~#: dpkg -i elasticsearch-7.11.1-arm64.deb
dpkg: error processing archive elasticsearch-7.11.1-arm64.deb (--install): package architecture (arm64) does not match system (amd64)
Errors were encountered while processing:
 elasticsearch-7.11.1-arm64.deb

저는 LINUX AARCH64를 다운받아 arm64로 설치를 시도했는데, LINUX X86_64를 다운받아야 했습니다. 이것은 LINUX X86_64를 다운받고 amd64로 다시 설치하면 해결됩니다.

 

이전에 시스템 하드웨어 정보를 알고 싶다면, uname -m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user1@ubuntu:~$ uname -m
x86_64

 

arm64와 amd64

64비트 CPU 명령어 셋이라는 공통점은 있으나, 차이가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나무위키에서 너무 열심히 작성해주셔서 그 내용을 제가 다 받아드리기에는 어려워서 저는 64비트로 동일하나, 차이가 있다..로만 받아드리려고 합니다. 정리해서 적어보고 싶었는데 너무 어렵네요ㅜ

나무위키

 

잘못된 내용이나 개선할 사항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