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ERROR] Eclipse 'Ctrl+Click' NOT working

이건 사실 ERROR 라고 하기보다는 방법에 가까운 것 같습니다. 가끔씩 안될 때가 있는데, 이클립스를 껐다키거나 이클립스 창을 열었다가 닫았을 때 동작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그렇게 해도 되지 않아 stackoverflow에 검색했는데 해당 방법이 마음에 들어 기록하고자 합니다.

검색하여 얻은 방법이라 검색하면 찾을 수 있지만, 블로그에 글 한 번 쓰고 나면, 이유도 알게 되는 것 같고 익숙해지는 느낌이고 쉽게 찾고자 기록하고자 합니다.

 

간단한 방법

여러 프로젝트들을 모듈로서 import 하여 사용하는 경우에 사용되는 방법인 것 같습니다. 동작할 때도 있고, 동작하지 않을 때도 있는 경우에 사용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1. ctrl+shift+t
  2. 클래스명 검색
  3. ctrl+click 동작

 

저의 경우에는 ctrl+shift+t를 해서 여는 파일과 기존에 ctrl+click이 동작하지 않는 파일은 서로 다른 것이 열렸으며 파일의 아이콘이 다른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해당 단축키에 대한 설명은 아래와 같으며, link된 class를 찾아주는 것이 그 원리인 것 같습니다.

  • ctrl+shift+t : 클래스 찾기 (class type, jars, not file)
  • ctrl+shift+r : 리소스 찾기 (file, with class)

 

이 내용은 stackoverflow에서 참고한 방법을 정리한 것입니다.

 

다른 방법

참고한 사이트에서 comment를 보면 이 방법으로도 동작하지 않는다는 말이 있어 추가로 참고하면 좋을 사이트를 링크합니다. 이 사이트는 ctrl+click이 처음부터 동작하지 않는 문제가 있을 때 참조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eclipse 컨트롤+클릭으로 링크 연결이 되지 않을때

오랜만에 eclipse를 새로 설치하고 프로젝트를 내려받다보니 소스상의 hyperlink open implementation 등등이 작동하지 않는지 컨트롤 클릭으로 구현소스 링크 따라가기가 동작하지 않았다. 구글링 해보��

devwith.tistory.com

 

잘못된 내용이나 개선할 사항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