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ERROR] Windows10 Postgresql 설치오류

Windows 10에서만 발생하는 문제인지는 잘 모르겠으나, 제가 Windows10을 사용하고 있어 이렇게 표시해보았습니다. Postgresql의 DB를 만들기 위해 설치 중에 다른 컴퓨터에서는 잘 설치가 되는데, 제 컴퓨터에서는 오류가 나타났습니다. 그 이유는 잘 모르겠으나 다른 링크의 설치 파일을 다운 받으니 해결되어 그 방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Postgresql 설치오류

Windows10 Postgresql 설치오류

설치를 시도할 때 나타난 에러는 'There has been an error.'입니다. 다른 프로그램들이 많이 설치되어 있는 경우 나타난다고 하는데, 저는 포맷한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 의문입니다. 어쨌든 이 에러가 나타나서 시도한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다른 버전 설치

처음에는 버전이 잘못되었나 하는, 무지에 오는 고민에 다른 버전을 설치시도했는데 같은 에러가 나타났습니다. 원인을 알고자 해야 하는데 매일 방법만 알고자 해서 오는 부끄러운 실수 같습니다.

 

cmd 명령어를 이용한 설치

방법을 찾아보니 cmd 창에 명령어로 입력하는 방법이 있었습니다. postgresql 설치 경로에서 --install_runtimes 0 옵션을 주어 설치하는 방법입니다. 같은 창이 뜨면서 또 같은 에러가 났습니다.

postgresql-12.4-1-windows-x64.exe --install_runtimes 0

cmd 명령어를 이용한 Postgresql 설치

 

다른 설치파일로 설치

제가 성공한 방법은 이 방법입니다. postgresql 공식 다운로드 사이트가 아니지만, 이곳에서 다운로드 받은 파일로는 잘 설치가 되었습니다. Download 버튼을 클릭하면 Mac OS, Windows, Linux에 맞는 설치파일을 다운받을 수 있으니 맞는 버전으로 다운받으셔서 설치하면 됩니다.

 

PostgreSQL - Download

PostgreSQL: Verwalten Sie Ihre Daten - Kostenloser Download für ✓ Windows ✓ macOS ✓ Linux

www.netzwelt.de

 

저는 다른 설치파일로 설치하여 해당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잘못된 내용이나 개선할 사항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