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수원 조원동 연탄구이 맛집, 고기남녀

조원동에도 그냥 고깃집이 아닌 핫한 느낌의 고깃집이 생겼다는 것이 너무 신기해서 꼭 가보고 싶었던 고기남녀를 가게 되었습니다. 너무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어서 걸어서 이동할 수 있어 더욱 좋았습니다.

 

네이버 지도

고기남녀

map.naver.com

고기남녀

조원동 고기남녀

석산공원 근처에 위치한 연탄구이 고깃집, 고기남녀입니다. '고기굽는 (멋진) 남자'라는 부제와 같은 간판도 가지고 있는 모습입니다. 최근 조원동에 이런 최신 트렌드를 따라가는 느낌의 가게들이 많이 생기고 있어 신기할 따름입니다. 그래서 저도 찾아가게 되었지만요!

 

고기남녀 메뉴분석

조원동 고기남녀 메뉴

고기남녀의 메뉴의 가장 큰 특징은 세트메뉴입니다. 고기남, 고기녀로 나누어진 세트메뉴 중에 저희는 고기녀를 시켜먹었습니다. 하지만 계산해보면, 고기의 양도 똑같고 사이드의 가격만 할인되는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고기만 먹을 것이라면, 고기만 시키는 것도 먹고 싶은 고기만 먹을 수 있어 좋을 것 같습니다:)

세트로 드신다면, 고기남 추천! 고기남이 BEST가 다 붙어있는데 저희는 잘못된 선택을 한 것 같았어요.. BEST가 하나도 없다니ㅠ.. 세트 편차 너무 큽니다..

  • 고기남: 갈비살(17.0) + 차돌박이(12.0) + 육즙목살(13.0) + 사이드(5.0) = 47.0 -> 44.0 [3천원 할인]
  • 고기녀(할인후): 갈매기살(7.9) + 삼겹살(9.9) + 차돌박이(12.0) + 사이드(5.0) = 30.0 -> 34.8 [4.8천원 할인]
  • 고기녀(할인전): 갈매기살(9.9) + 삼겹살(9.9) + 차돌박이(12.0) + 사이드(5.0) = 32.0 -> 34.8 [2.8천원 할인]

 

고기남녀 소스

조원동 고기남녀 메뉴

고기남녀는 소스가 다양하여 좋았습니다. 기본적으로 쌈장, 생와사비, 소금, 고기소스로 다양했습니다. 특히 부추절임 같이 생긴 것은 명이나물 소스 같은 맛이 나서 맛있었습니다. 쌈장은 시판 쌈장같은 맛은 아니었는데, 다른 소스가 더 맛있어서 손이 잘 안가더군요ㅠ 메추리알도 주고, 무쌈도 있고, 야채도 있었습니다! 밑반찬이 다양해서 좋았고, 부족한 것이 보이면 바로 더 가져다주시는 친절함까지 좋았습니다:)

 

연탄불 고기굽는 법

조원동 고기남녀

삼겹살은 구워주신다고 하셔서 나중에 나오고, 먼저 차돌박이와 갈매기살을 구웠습니다. 첫 방문이기 때문에 어떻게 구워야하는지 직접 설명해주셨습니다. 핵심을 정리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 연탄불은 가운데가 강함
  • 가운데는 눌러 붙을 수 있으므로 기름칠 해야 함
  • 차돌박이 같이 얇은 고기는 가장자리에서 구워야 함

그래서, 가운데는 갈매기살을 두고 겉에는 차돌박이를 두어 구웠습니다. 확실히 온도차이가 나고, 들러붙는 정도가 달랐습니다.

 

연탄불 고기 맛

조원동 고기남녀 삼겹살

갈매기살과 차돌박이를 구워먹는 중에, 나온 삼겹살! 삼겹살 찍어먹는 용으로 멸치젓 소스가 추가로 나왔습니다. 비린맛은 약하고 고소한 맛이 오히려 더 쎈 신기한 맛이어서 계속 찍어먹었습니다! 다른 고기들도 저는 여기에 찍어먹는게 더 맛있었습니다.

그리고 고기는 역시, 전문가가 구워주는 고기가 맛있더군요! 저희가 구운 갈매기살과 차돌박이는 굽기가 엉망진창이어서 그냥 고기같았는데.. 삼겹살은 구워주셔서 정말 맛있었습니다. 중간에 한 번씩 오셔서 어느정도 굽기가 좋다고 말씀도 해주셨는데 왜일까요.. 열심히 구웠는데 연탄불이 어려웠나봅니다.. 다음에 가면 세트를 안시키고, 구워주시는 고기만 시켜야겠어요..ㅎㅎ

 

조원동 고기남녀 대패꽃삼겹

블로그인지, 어디서 봤을 때 너무 이뻐보여서 추가로 시킨 대패꽃삼겹 1인분! 150g이 맞는지 모르겠지만, 정말 인스타용 고기였습니다! 보기에는 너무 이쁜 고기였지만 굽는 순간 붙고 망가져서 굽기도 힘들고,, 조금 두꺼운 친구 하나는 맛있었지만, 나머지는 먹는 맛도 별로 안났어요. 양이 적고 두께가 조금 더 있었으면 맛있었을 것 같았지만.. 대패삼겹살이니까.. 그래도 대패삼겹살처럼 빨리 구워서 쉽게 먹을 수 있는 장점마저도 없었지만ㅠ 괜히 시켰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인스타용이니까 스토리에 한 번 올려주었습니다!ㅎㅎ

 

사이드 해물라면

조원동 고기남녀 해물라면

사이드로 주문한 해물라면! 해물라면은 정말 맛있었어요! 해물맛도 정말 많이 나고 해물도 많았습니다. 4500원 내고 시켰다고 해도 정말 돈 안아까울 그런 느낌! 사진에 보이는 커다란 홍합 3개 외에도, 조개, 오징어 같은 해물들이 더 많이 들어있었습니다. 면도 꼬들한 면이고 적당한 매콤함이어서 좋았습니다! 매운 것을 잘 못먹는데, '아, 매운데' 하면서도 먹을 수 있는 맵기여서 잘 먹었습니다.

 

마치면서

구워주는 고기를 상상했지만, 연탄불의 고기굽기 난이도가 생각보다 높아서 힘들었던 곳이었습니다. 고기를 잘 구우시는 분이라면 모르겠지만, 저희는 하수 중의 하수였기 때문에 더욱 그랬을지도 모릅니다. 그래도, 구워주셨던 고기는 맛있었고 밑반찬이나 소스들이랑 어울려져서 먹을 수 있는 것들이 많아서 좋았습니다. 친절하게 잘 해주셔서 좋았구요! 목살이나 삼겹살은 구워주시는 것 같으니 다음에는 편하게 먹을 수 있는 고기들 먹으러 찾아갈 것 같습니다! 그리고 해물라면 정말 맛있습니다:)

 

 

해당 장소는 2020.09.02에 방문하였으며,

게시글에 문제가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수정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