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경리단길 술집 안씨막걸리

2016년부터 매년 한 번씩 방문해온 '안씨막걸리'에 올해에도 가게 되었습니다! 안씨막걸리는 원래는 이태원 뒷길이라고 해야 되나? 경리단길 안쪽의 주택가 근처에 있었는데, 이번에 더 크고 깔끔한 곳으로 옮겨왔습니다.

분명 내부 사진도 찍은 것 같은 기억이 있는데, 사진은 없어서 아쉽지만.. 더 넓어지고 쾌적해졌고, 그럼에도 예전 위치에 있던 조명과 서까래?가 그대로 활용된 인테리어를 하고 있어서 반가운 느낌이 가득했어요!

 

안씨막걸리 막걸리 추천

 

가성비갑 꽃잠 막걸리

 

항상 다양한 종류의 막걸리를 판매하고 있어서 새로운 막걸리를 시켜 먹어보고는 하는데, 이번에는 가격도 저렴하고 용량도 컸던 '꽃잠 막걸리'를 주문해보았습니다. 약간의 탄산과 가벼운 느낌이 아주 맛있어서 좋았던 막걸리였어요!

꽃잠 막걸리를 다 마신 다음에는, 비슷한 용량과 비슷한 가격대의 '나루 생막걸리?'를 시켰습니다. 나루 생막걸리는 사진을 찍지는 못했지만, 꽃잠 막걸리와 비교해서 더 묵직하고 부드러운 느낌의 막걸리였어요. 저는 개인적으로는 '꽃잠 막걸리'가 더 맛있고 먹기 편해서 좋았습니다!

 

안씨막걸리 메뉴 추천

 

서비스로 받은 술과 밥 같은 안주

 

안씨막걸리는 김치랑 나물, 밥과 같은 기본 메뉴들이 항상 맛있다고 생각하는 술집 중에 하나인데요. 그래서 이번에도 역시 가격대는 있지만, 밥이랑 나물, 김치까지 주문해서 먹었습니다. 이때, 밥이 2018년산이라고 잘못 표기되어 있어서 여쭤보게 되었는데, 메뉴판의 오류를 찾아주었다는 의미로 서비스를 받게 되었습니다..! 저희가 이야기하는 것을 듣고 먹어보고 싶었지만, 가격대 때문에 못 시킨 '신례명주'라는 술을 한 잔씩 센스있게 주셨어요. 저번 가게에서도 일하셨던 분이었는데, 저희는 기억하지 못하셨겠지만 익숙한 얼굴의 직원분이 챙겨주셔서 더욱 감사하고 즐거운 느낌으로 있을 수 있었답니다!

안주는 육사시미인가, 사진 외에도 하나 더 시켰는데 잘 기억이 나지 않습니다.. 그래도 정말 맛있었고, 안주도 안주지만 김치가 특히 꼭 시켜야 할 메뉴 중에 하나라고 생각했어요! 그 이유는, 토마토 김치 때문입니다. 토마토 김치가 있다는 말만 들어봤지만, 실제로 먹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해본 적은 없었는데 이곳에서 김치를 시키면 토마토 김치가 나옵니다! 완전 맛있어서 또 먹고 싶은 맛이예요. 예전에 갔을 때는 비트?인가 특이한 깍두기도 있었는데, 다양한 재료로 김치류를 만드는 것 같아 김치는 꼭 추천합니다!

 

마치면서

 

분위기 있는 술집 안씨막걸리

 

이태원에 코로나가 터지는 시기와 아슬아슬하게 차이났을 때 다녀온 곳이라, 다녀오고 나서 걱정이 좀 있었는데 아무 문제 없었습니다! 녹사평역과 가까이에 위치해 있고, 서비스와 분위기, 맛도 좋은 안씨막걸리 추천합니다~!

 

<안씨막걸리 네이버플레이스>

 

한국술집 안씨막걸리 : 네이버

N예약 리뷰 56 · ★4.88 · 2016테이스티로드 13회

store.naver.com

 

 

해당 장소는 2020.05.07에 방문하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