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고칸

정말 꾸준히 찾아가고 있는 연어 맛집, 고칸. 체인점인 것 같은데, 다른 체인점 고칸보다 훨씬 맛있다! 그 이유는 왠지 모르겠지만, 일단 연어 크기가 크고 숙성도 정말 잘 되어 있는 것이 항상 느껴져서 가게 된다. 화서역 쪽을 가면 꼭 가고, 차를 타고 가다가 계획이 틀어지면 가는 곳이기도 하다. 이번에는 차를 타고 가다가 계획이 틀어져서 갔다.

꽃뫼주차장

왜냐! 여기는 꽃뫼환승주차장이 근처에 있는데, 정말 넓고 저렴하기 때문에 주차가 정말 편하다. 최초 30분도 300원이고, 일일요금도 3,500원 밖에 안한다. 차타고 가기도 정말 좋은 화서역 고칸!

 

고칸 : 네이버

방문자리뷰 115 · ★4.51 · 맛있을지도시즌4 13회

m.place.naver.com

 

고칸

화서역 고칸

고칸은 오후 장사만 하는 것 같다. 동네사람이 아니어서 잘 모르지만, 올 때마다 찾아오는 나이층이 다양함을 느끼고 있다. 그리고 배달주문도 정말 많은 것 같다. 찐 맛집은 요즘 배달주문이 많던데 역시 찐 맛집 고칸!

 

화서역 고칸

내부는 나름 넓찍하다. 이자카야 느낌도 꽤 나고, 깔끔하다.

 

메뉴

화서역 고칸 메뉴

여기서 더블사케동, 연어롤, 연어장동, 치킨가라아게, 가라아게동 등 먹어본 것 같다. 처음 왔을 때 시킨 것이 더블사케동과 연어롤, 치킨가라아게, 가라아게동 이었는데, 연어가 다 떨어져서 없다고 하셨느데 마침 연어가 딱 배달이 와서 기다릴 겸 가라아게를 시켜서 먹고 기다린 기념으로 연어롤도 시켜서 완전 배부르게 먹었었다.. 더블사케동 정말 양 많고 행복하게 먹을 수 있다. 왕추천!

이번에는 저번에 연어장동을 먹었는데, 양념이 너무 맛있어서 또 연어장동을 시켰다! 그리고 가라아게!

 

음식

화서역 고칸 기본찬

기본은 딱 간단하지만, 나는 여기의 피클이 좋다.. 항상 잔뜩 먹고 가는 저 피클. 그리고 국물.. 국물은 어디나 같은 맛이고, 피클도 어디나 같은 맛인데 왜 올때마다 추운 느낌이 들어서 잔뜩씩 먹고 가는지 모르겠다.

 

연어장동

화서역 고칸 연어장동

고칸의 연어장동! 정말 맛있다. 항상 여기와서 후회한 적이 없다. 연어가 정말 탱실탱실하고, 쫀득쫀득해서 맛있다. 어떻게 양념하면 저렇게 쫀득쫀득한 촉감이 날까? 숙성 잘 된 연어는 다른 맛집도 많이 찾을 수 있는데, 연어장을 취급하는 곳에서 이렇게 맛있는 연어장을 먹기는 쉽지 않아서 점점 연어장동을 시키게 되는 것 같다.

근데 쓰다보니 연어롤이 먹고 싶다. 연어롤이 정말 커서 맛있는데.. 한 입에 가득 넣는 그 기분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게 연어롤과 더블사케동인데, 다음엔 둘 중에 하나 먹어야겠다.

 

치킨 가라아게

화서역 고칸 치킨가라아게

치킨 가라아게는 항상 가볍게 하나씩 시키게 되는 것 같다. 양도 괜찮고 촉촉하고 맛있다! 살짝 아쉬울 때 추천추천 왕추천

 

마무리

고칸에 대해서 쓴 글이 있을 줄 알았는데, 찾아보니 없어서 신기했다. 분명 많이 갔는데, 블로그를 시작하기 전에 갔나보다. 시작한지 4개월 정도 되었으니까.. 앞으로 꾸준히 올라오면 글을 엮어놔야겠다.

계속 이 글에서 말하는 것 같지만, 더블사케동 완전 추천! 정말 그 때의 행복함은 아직도 잊을 수 없다. 그거랑 비교해서 학교 앞에서의 체인점 고칸에서 먹었을 때의 실망감도 잊을 수 없다. 그래서 나의 고칸은 오직 화서역!

 

 

해당 장소는 2020.11.20에 방문하였으며,

게시글에 문제가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수정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