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사내 봉사 참여 - 폐가죽 필통 만들기

 

사내 공지에 '폐가죽 필통 만들기'로 봉사를 할 수 있다길래 참여해봤다. 집에서 키트로 가죽가방이나 지갑 같은 것을 만들어본 경험이 있어서 재밌을 것 같았다. 심지어 오랜만에 봉사시간도 받을 수 있고, 집에서 택배로 받고 반품으로 진행된다길래 절차도 간단한 것 같아서 바로 최대 수량 2개 신청했다.

 

폐가죽 필통 만들기

폐가죽 필통 만들기

이렇게 집에 오는 키트. 가죽이랑 실, 포장할 수 있는 패키지가 들어있다. 자동차 회사여서 자동차에서 사용되었던 폐가죽들을 가지고 필통을 만들고 취약계층에게 전달하는 것 같았다.

 

방법은 컬러프린트로 자세히 나와있지만 화질이 생각보다 안좋아서 QR코드로 영상을 보는 것이 더 이해가 쉬웠다. 그리고 한 번 하고 나면 생각보다 쉬워서 실만 꼬이지 않으면 뚝딱! 이라지만 실이 자꾸 꼬여서 2시간은 걸렸다..ㅎ.ㅎ

 

폐가죽 필통 완성

폐가죽 필통 만들기

 

폐가죽이 생각보다 깨끗하지 않아서 만드는데 먼지랑 냄새가 좀 났지만, 결과물은 만족스러웠다! 컬러감도 괜찮고 잘 만든 것 같다. 친환경적으로 요즘 뽁뽁이 대신 사용되는 종이 포장지까지 완충제 역할 잘하게 쫙쫙 늘리고 리본도 이쁘게 묶어서 포장까지 완료! 그리고 아직 기간은 2주 가까이 남았는데 반품신청까지 빨리 해버렸다. 받는 친구들도 이쁘게 쓰면 좋겠고, ESG가 뜨는 만큼 이런 활동들이 회사에서 늘어나는 것 같은데 다음에 이런 기회가 있으면 또 해봐야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