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초생강 만드는 방법

집에서 무언가를 만들면, 뭔가 알찬 하루를 보내는 듯한 느낌도 나고 왠지 나의 능력치가 올라가는 느낌도 나서 재밌다. 이번에는 그래서 만들게 된 초생강! 집에서 연어나 회를 먹을 때 있으면 정말 좋은데, 매번 따로 조금씩 사는게 감질나고 비싸게 느껴져서 만들게 되었다. 하지만 만들고 나니 커다란 한봉다리가 물론 국산은 아니지만 더 싸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초생강 만들기

초생강 만들기

재료는 별거없다! 생강만 사면 집에는 대부분 있는 정도

초생강 재료
생강 500g, 설탕, 소금, 식초

생강 껍질벗기기

초생강 만들기(생강 껍질 벗기기)

생강 껍질은 숟가락으로 벗겨준다! 순가락으로 싹싹 긁으면 벗겨진다. 생강이 서로 붙어 있는 부분은 부러뜨리고 숟가락으로 조금 더 긁어가면서 벗기면 된다. 일단 여기까지는 버틸만하게 힘들다.

 

생강 채썰기

생강 채썰기

이게 제일 힘들다. 다른 블로그 보면 푸드프로세서? 라는 것을 사용해서 순식간에 썰었다고 하는데,, 나는 이게 제일 힘들었다. 얇은 초생강 좋아해서 최대한 얇게 썰려고 하니 더 힘들었다. 감자채도 쓰고 칼도 쓰고 별의별걸 다 쓰면서 썰었다.

 

생강 씻기

생강 씻기

먼저 생강을 물로 한 번 싹 씻어준다. 그리고 물기는 왜 뺐지? 어차피 끓는 물에 데쳐줄 것이다. 생강은 전분기가 있어서 이 전분기를 없애기 위해 끓는 물에 데치는 작업이 필요하다고 한다.

 

생강 데치기

생강데치기

물을 그냥 팔팔 끓여서 생강을 싹 넣어준다. 그리고 가볍게 데친다는 느낌으로 1~2분 동안 저어가면서 전분기를 제거해준다.

 

물기제거

생강 물기제거

꾹 짜고 채에 거르면서 물기를 최대한 제거해준다. 채에 올려놓고 그동안 다른 준비를 하면 얼추 괜찮은 것 같았다.

 

병소독

초생강 병소독

초생강인데, 사실 병 소독 필요 없을 것 같지만, 청을 만들다보니 당연한 과정으로 느껴져서 진행했다. 끓는물에 병을 엎어서 뜨거운 증기로 병을 소독한다.

 

단촛물 만들기

초생강 단촛물만들기

단촛물은 사람들마다 레시피가 다양한데, 나는 그냥 간단하게 했다. 맛은 굿굿이어서 추천!

초생강 단촛물 비율
소금 3, 설탕 5, 식초 5, 물 10

각 비율당 * 10g으로 계산을 했다. 그게 2개가 필요했는데, 맛이 달라질 수 있으니 양을 여유롭게 하는 것을 추천! 초생강 만드는 과정이 힘들어서 그 과정을 쓰는 지금도 왠지 힘든 느낌..

 

초생강 완성

홈메이드 초생강

그렇게 만든 초생강! 청 만들 때 산 병으로 계속 활용하고 있어서 좋다. 병을 너무 잘 산 것 같다. 초생강을 만드는 방법이.. 초생강 써는 그 과정만 아니면 다 괜찮은데, 그 과정이 저 푸드프로세서로 대체될 수 있다고 하니 그런 다양한 방법을 추천!

직접 초생강을 만들면, 국산 생강을 사용할 수 있어서 향이 좋고, 믿을 수 있다. 대부분은 중국산이라고 하는데, 사실 나는 다음에는 또 똑같이 썰어야하고 혼자 해야 한다면 사먹을 것 같다..! 얇게 써는게 칼질 잘 못하는 나에게는 너무 어려웠다..

 

병을 산 사이트는 여기! 내돈으로 샀지만 싸고 좋아서 추천!

 

아침햇살 밀폐유리병 475ml (82파이) 수제청병 과일청병 수제청용기 잼병 젬병 꿀병 : 세이유러브

[세이유러브미] 예쁜 페트병, 유리병 카페 납품 및 대량 납품 가능합니다!

smartstore.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