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아주대 장군집

돼지고기의 뒷고기 같은 특수부위를 좋아해서 그런 특수부위집을 찾다가 알게 된 장군집. 장군집은 이런 특수부위보다도 유명한 것이 슬러쉬 소주였습니다. 망치로 때려서 만들어주는 슬러쉬 소주! 처음에는 상상이 잘 가지 않은 상태로 나름 외진 곳에 위치한 장군집으로 가게 되었습니다.

 

 

네이버 지도

아주대장군집

map.naver.com

 

아주대 장군집

아주대 장군집

아주대 삼거리 쪽에 위치한 장군집. 자취방이 많은 곳에 위치해 있어서 주변 사람들 중에 가본 사람들도 많았습니다. 사장님은 친절하셔서 저희에게 더 시원한 에어컨 자리 쪽을 안내해주셨습니다!

 

메뉴

아주대 장군집 메뉴

전등에 가려버렸습니다.. 스페셜로 갈매기, 뽈살, 내장모듬이 있는 것과, 갈매기+뽈살 중에서 고민했습니다. 저희는 예전에 내장류를 먹어봤는데 서로 잘 먹는 편은 아니었던 것 같아서.. 저런 것을 먹을 때는 잘 먹는 누군가가 있고 경험이 필요하다고 생각해서 고민하고 있었습니다.

사장님도 내장모듬이 인기가 많지만, 어려울 수 있다고 말씀해주셔서 저희는 그냥 갈매기+뽈살을 주문했습니다! 뭐든 맛있겠죠~

 

갈매기+뽈살

아주대 장군집

주문한 갈매기+뽈살입니다. 양푼같은 그릇에 고기와 파가 함께 섞여져 나왔고, 처음이라고 해서 어떻게 구워야 하는지 알려주셨습니다. 고기는 길쭉한게 갈매기살, 넓적한게 뽈살로 알려주셨던 것 같습니다. 파는 골라서 저 소스에다가 잘라서 끓여먹는 방식이었습니다! 나름 고기를 구우면서도 할 것이 있는 것 같아서 재밌는 느낌이었습니다.

고기는 쫀득쫀득한 느낌이고 양념이 되어 있어서 맛있었습니다. 특히 저 소스와 파랑 같이 먹을 때가 가장 맛있었습니다! 학교 근처에 이런 곳이 있는 줄 알았다면 더 자주 왔을텐데 왜 몰랐을까요?

 

슬러쉬 소주

아주대 장군집 슬러쉬소주

소주를 주문하자, 슬러쉬소주를 만들어드릴까요? 하고 여쭤보시는 사장님. 그래서 네! 라고 대답했고 뒤로 가셔서 소주를 가져오시더니 저 망치로 사정없이 뒤를 내리쳤습니다. 크~ 소주 쿨링이 얼마나 잘 되었는지 순식간에 소주가 정말 슬러쉬가 되었습니다.

고무망치로 소주를 때릴 때 소리가 정말 좋습니다. 이건 가서 한 번 꼭 들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정말 퍼포먼스가 재밌습니다!!

아주대 장군집 슬러쉬 소주

그렇게 완성된 슬러쉬 소주를 따르면 이렇게 됩니다. 물론, 슬러쉬로 된 알갱이 때문에 삼키기 어려워서 소주의 맛은 더 많이 느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시원하게 쿨링이 잘 되어 있어서 단맛도 잘 느껴지고 괜찮습니다! 저희는 2잔은 슬러쉬소주로 먹고 나름 빨리 녹아서 나머지는 소맥 타먹었습니다!

슬러쉬 소주도 슬러쉬 소주지만, 쿨링이 정말 잘 되어 있어서 술이 맛있는 집인 것 같았습니다. 술이 시원한 집은 술이 맛있어서 다음에 또 찾게 되기 마련인데 딱 그런 느낌이었습니다. 게다가 고기집에 그람수도 많아서 술마시기에 딱 좋은 것 같습니다!

 

마치면서

학교 근처에 이런 소주를 먹을 수 있는 집이 있는지 이제 알게 되어 아쉬웠습니다. 주먹으로 소주를 쳤을 때 이런 소리를 낼 수 있는 사람이 한 명 뿐이었는데, 저런 망치로 가능하다는 것이 신기했습니다. 고기도 특수부위라서 맛있고 푸짐했고, 사장님도 친절하시고 저런 퍼포먼스를 재밌게 해주셔서 좋았습니다. 추천합니다: )

 

해당 장소는 2020.08.19에 방문하였으며,

게시글에 문제가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수정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