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크림진짬뽕 만들기

친구가 니뽕내뽕 로제짬뽕맛이 난다는 레시피를 보내주었습니다. 마침 다음날 휴가를 내놓은 상태이고, 마땅히 할 건 없었던 참에 만들게 된 크림진짬뽕. 사실 예전부터 유행하던 레시피여서, 진짬뽕에서 직접 크림진짬뽕을 출시하기도 했습니다. 그렇지만, 뭔가 다르지않을까? 하는 기대감으로, 심심한 마음으로, 만들어보았습니다.

 

크림진짬뽕 만들기

크림진짬뽕 재료

크림진짬뽕 만들기 재료

재료는 정말정말 간단합니다. 우유와 진짬뽕만 슈퍼에서 사오면 되는 정도.. 양파는 생략해도 무관합니다!

// 크림진짬뽕 재료
진짬뽕 1개, 우유 200ml, 양파 1개, 치즈 1장

 

크림진짬뽕 만드는 방법

사실 돌아다니는 레시피를 친구가 주어서 그걸로 만들었는데, 해당 캡처를 지웠나봅니다. 첨부하고 싶은데 찾을 수가 없네요ㅜ 그래도 레시피는 쉽게 따라할 수 있고, 기억할 수 있을 정도로 간단합니다!

양파 굽기

1. 먼저 양파를 자른 다음에, 구워줍니다. 양파를 자르는 모양은 상관없습니다!

우유 끓이기

2. 양파를 볶은 곳에 그대로 우유를 200ml를 부어 끓여줍니다.

스프, 치즈 넣기

3. 진짬뽕 스프를 반개 넣고, 치즈 1장을 넣어줍니다.

(사진에는 건더기가 있는데, 건더기는 넣지 않는 것이 더 맛있다고 합니다! 또한, 스프는 취향껏 더 넣어도 됩니다.)

크림진짬뽕 완성!

그러면 크림 진짬뽕 완성입니다! 레시피는 정말 간단합니다. 양파는 넣지 않아도 된다고 하는데, 저는 양파를 좋아해서 넣었습니다. 다른 레시피들 보면 마늘도 볶고 다양한 레시피가 있는 것 같은데, 저는 간단하게 해보았습니다.

 

크림진짬뽕 후기

사실 저는 니뽕내뽕 로제짬뽕이 훨씬 더 맛있는 것 같습니다! 근데 치즈를 더 넣고, 건더기가 없었다면 더 비슷했을 수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해물맛이 건더기 때문인지 꽤 많이 났습니다. 조금더 느끼하면 좋았을 것 같은데, 살짝 애매한 맛이었습니다. 해물짬뽕과 우유의 그 어딘가인 느낌..? 매콤하지만 부드러운 그 어딘가인 느낌..? 다음에는 출시된 크림진짬뽕도 한 번 먹어보면서 비교해봐야겠습니다!

 

해당 게시글에 문제가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수정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