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초간단 디저트, 스모어 만들기

휴가에 어디를 가지는 않지만, 집에서 무언가를 즐겁게 할 수 있는 것은 무언가를 만드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게다가 요즘 디저트에 눈을 뜨게 되었고, 정말 간단해보이는 스모어를 알게 되었습니다. 사먹으면 비싸지만, 만들어 먹으면 저렴하고 간단했습니다. 딱 올려서 전자렌지에 딱 10초만 돌리면 완성. 게다가 너무 맛있는 스모어 만드는 방법을 작성해보고자 합니다.

 

스모어 만들기

스모어 재료

스모어 재료

재료는 정말 간단합니다. 위 사진에 보이는 것 중에서 사실 필요한 것은 3가지!

// 스모어 재료
1. 가나 초콜릿
2. 아이비
3. 마쉬멜로우
(기타 부가재료는 취향껏)

초콜릿은 큰 사이즈로 사는 것이 아이비 사이즈에 딱 맞아서 좋았습니다. 아이비는 아몬드 블라썸이 더 이뻐서 아몬드 블라썸도 샀는데 일반 아이비가 활용은 더 편합니다. 마쉬멜로우는 하얗고 적당히 큰 것으로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이 외에도 안에 초콜릿을 더 넣거나, 견과류를 넣거나, 바나나 등을 넣으실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스모어 활용방법을 작성해보겠습니다.

 

기본 스모어

스모어 만드는 방법

1. 아이비 위에 가나 초콜릿 큰 사이즈 한 조각을 잘라서 올려 줍니다. 정말 딱 맞습니다.

2. 초콜릿 위에 마쉬멜로우를 올려줍니다. 이것도 정말 딱 맞습니다.

스모어 만드는 방법

3. 전자렌지에 10초를 돌려줍니다.

마쉬멜로우를 살짝 녹여 말랑말랑하게 해주는 과정입니다. 전자렌지마다 다를 수 있으니 쳐다보고 너무 크게 부풀면 멈춰주시면 됩니다. 반대로 안녹는 것 같으면 5초 정도 더 돌려주세요.

스모어 만드는 방법

4. 말랑해진 마쉬멜로우 위에 아이비를 얹습니다. 저는 아래는 일반 아이비, 위에는 아몬드 블라썸을 사용했습니다.

5. 기타 장식.. 생각한 것과 달리 마쉬멜로우에 초콜릿이 잘 달라붙지 않아서 이 방법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정말 간단하게 스모어를 만드는 방법입니다.

이 외에도 활용 방법은 다양합니다. 저는 마시멜로우를 굽는 것과, 바나나 2개를 시도해보았습니다.

 

구운 마시멜로우 스모어

스모어 활용방법 첫번째입니다. 마시멜로우를 구워서 구운 마시멜로우 맛을 살려주는 방법입니다.

구운 스모어 만들기

1. 아이비 위에 초콜릿을 올립니다.

2. 마시멜로우를 구워줍니다.

저는 젓가락으로 마시멜로우를 잡고 가스렌지 위에서 돌려가며 구웠습니다. 저희 집은 가스렌지여서 비교적 간단했습니다. 그래도 오래 구우면 위 사진처럼 마시멜로우에 불이 붙고 탈 수 있으니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불이 붙었을 때는 그냥 흔들어주거나 입으로 불어 끄면 됩니다.

구운 스모어 만들기

3. 전자렌지에 10초 돌려줍니다.
굽는 것으로는 위에 아이비를 올릴 수 없고, 마시멜로우를 말랑말랑하게 하는 과정이 필요하기 때문에 전자렌지에 돌려줍니다.

구운 스모어 만들기

4. 위에 아이비를 올려줍니다.

 

구운 마시멜로우 맛이 나는 스모어를 만들 수 있습니다. 사실 맛은 크게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바나나 스모어

바나나 스모어 만들기

1. 아이비 위에 초콜릿을 올립니다.

2. 초콜릿 위에 바나나를 잘라 올립니다.

바나나 스모어 만들기

3. 바나나 위에 마쉬멜로우를 올립니다.

4. 전자렌지에 10초 돌립니다.

바나나 스모어 만들기

4. 위에 아이비를 올려줍니다.

 

바나나가 들어가 더욱 디저트 같은 스모어를 먹을 수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게 제일 맛있었는데, 바나나가 미끄러워서 먹기 조금 힘들었습니다.

 

마무리 

초간단 디저트 스모어 만드는 방법

정말 간단한 디저트 스모어 만드는 방법이었습니다. 마시멜로우, 아이비, 초콜릿만 있으면 바로 만들 수 있는 디저트입니다. 전자렌지에 몇 개를 넣을 수 있느냐가 관건인 디저트입니다. 저는 만들어서 앞집에도 가져다 주었는데, 앞집 애기가 맛있다고 해서 재료 사진이랑 만드는 방법 딱 3줄 써서 드렸습니다! 집들이 디저트로도 좋은 느낌인데, 좋은 디저트 레시피가 하나 생긴 것 같아서 좋았습니다.

 

해당 게시글에 문제가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수정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