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조원동 술집 큰소바씨네

소바씨네는 항상 가보고 싶었는데, 화요일이 쉬는 날이신지 화요일에 갈 때마다 문이 닫혀 있어서 가지 못했었다. 그런데 이번에는 화요일이 아니어서 그런지 드디어 가게 되었다! 혼자 운영하시는 작은 술집이지만, 테이블 수는 적지 않은 것 같다. 이 테이블도 또한 바테이블까지 다 채워져서 술집 분위기가 잘 나는 곳이다.

 

큰소바씨네 : 네이버

방문자리뷰 18 · ★4.64 · 수원조원동 큰소바

m.place.naver.com

 

조원동 큰소바씨네 

조원동 술집, 큰소바씨네

소바씨네는 바테이블과 일반 테이블이 있고, 물과 술은 셀프이다! 냉장고에서 꺼내서 마시고 갈 때 계산해주신다. 기다리고 있으면 기본 세팅을 가져다주시면서 메뉴를 물어봐주신다. 특별한 메뉴판은 없고, 메인 안주는 2만원인 것 같다. 먹고 싶은 걸 말씀드리면, 재료가 있으시면 해주신다. 다른 곳에서 먹고 온 상태거나 하면 가벼운 메뉴나 여러가지를 제시해주시니 편하게 말씀드리면 된다.

 

큰소바씨네 기본세팅

기본세팅은 콩나물국과 무말랭이! 콩나물국이 역시 술집 기본안주로는 가볍게 먹으면서 속도 풀고 좋은 것 같다.

 

메뉴

우리는 소고기버터볶음을 주문했다. 소고기버터볶음은 유튜버가 먹고 갔는데 맛있어보여서 선택했다. 내가 보고 있는 유튜버는 아니지만, 그래도 10만구독자의 유튜버! 우리 동네에 이렇게 리뷰를 남길 정도의 술집이 있다!

 

소바씨네 소고기버터볶음

소고기버터볶음은 고기는 익지 않은 상태로 나와서 익혀먹으면 된다. 버터의 느끼한 맛과 고기가 정말 잘 어울리고 야채도 많아서 정말 맛있었다. 양념도 정말 맛있고 그냥 시켜먹기 좋다! 대부분의 안주가 양이 푸짐하기 때문에, 1차로 오기 좋다.

 

큰소바씨네 콘버터

한참 먹다보니 '콘버터 먹을래요?' 하시면서 해주신 콘버터 서비스! 혼자 하셔서 바쁘실텐데도 서비스도 주시고 너무 좋았다. 심지어 맛있어서 더 좋고, 양도 푸짐해서 좋다. 근데 여기서 끝이 아니어서 더 놀라웠다.

 

생일을 맞아서 오게 된 것이라서 친구들이 생일케이크를 세팅해주고 노래를 부르기 시작하자마자, 불이 꺼졌다. 사장님이 불을 꺼주셔서 모든 테이블에서 노래를 불러주셨다..! 완전 깜짝 놀랐고, 다른 테이블 생일축하노래를 같이 불러준 적은 많았지만 내가 이렇게 받게 되는 건 처음이라서 신기했다. 그리고 막 부담스러울 줄 알았는데, 그런 것보다 기분이 너무 좋았다!

 

큰소바씨네 라면

그러면서 생일이니까 라면 먹고 싶으면서 해주신 라면! 양도 푸짐하고, 심지어 새우도 인원수에 맞게 넣어주셨다. 재료를 아낌없이 팍팍 써주시는데, 맛까지 있어서 정말 대박ㅠ 생일마다 가고 싶을 정도의 서비스였다!

 

소바씨네 두번째 방문

큰소바씨네 콩나물국

또다시 찾아가게 된 소바씨네! 꼭 한 번 소개해주고 싶었는데, 자리가 넉넉해서 좋았다. 고기를 먹고 와서 가볍게 먹고 싶었는데, 막 가벼운 메뉴가 없어서 그건 조금 아쉬웠다! 그래도 친구들이 항상 맛있다고 추천했던 동파육을 먹게 되었다!

 

동파육

큰소바씨네 동파육
큰소바씨네 동파육

동파육은 푸짐한 숙주와 간장에 잘 베인 동파육이 포인트! 소스가 딱 맛있는 간장소스? 갈비소스? 느낌이어서 맛있었다. 그리고 비계나 부드러운 고기 좋아하는데, 푹 삶겨서 그런지 부드럽고 비계 부분도 적당히 있어서 좋았다! 아쉬운게 있다면 배가 불러서 다 먹지 못한 것..!ㅜ

소바씨네의 또다른 특징은 술이 정말 맛있다! 술이 정말 딱 먹기 좋게 시원하고 쓴 맛 없이 달달하여 술맛이 정말 좋다. 그리고 이날도 사장님께서 귤을 하나씩 주시고, 항상 나눠주려고 하시는 것 같아서 너무 좋았다! 술집이라 힘드시겠지만, 오래오래 하셨으면 좋겠다..!

 

마무리

정말 동네에 있어서 좋은 술집, 소바씨네이다. 오픈 시간에 맞춰서 가는 것이 항상이어도 좋으니, 많이많이 사람들이 찾아서 계속 남아있었으면 좋겠다. 안주도 푸짐하고 맛있고, 술도 맛있는 술집. 게다가 분위기 또한 어둡고 술집에 제격이라 정말 좋은 술집이다!

 

 

해당 장소는 2020.11.12 / 2020.12.21에 방문하였으며,
게시글에 문제가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수정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