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가족이랑 함께 가보고 너무 맛있어서 따로 또 찾아간 여기있소먹고가소! 가격도 생갈비인데도 괜찮고, 구성도 괜찮아서 누구든 데려가서 이 맛난 고기를 먹여보고 싶은 그런 곳이다.

 

여기있소먹고가소 : 네이버

방문자리뷰 108 · ★4.21 · 매일 12:00 - 21:30, 매주 일요일 휴무

m.place.naver.com

 

수원 화성 여기있소먹고가소

수원 화성의 연무대/창룡문 쪽에 위치해있다. 비싼 고기를 먹는 분위기는 아니지만, 고기 자체가 정말정말 맛있어서 좋은 여기있소먹고가소! 예약은 필수이고, 예약을 할 경우에는 2층에서 먹을 수도 있다. 2층에서는 안먹어봐서 모르겠지만, 비슷하지 않을까싶다. 1층의 내부는 좁지만, 그래도 막 불편한 느낌은 아니다! 그냥 작은 고깃집 느낌..!

 

메뉴

여기있소먹고가소 메뉴판

이곳은 예약이 필수다. 물론 안하고 갈 수도 있지만, 자리가 없을 수 있다. 그래서 생갈비 2인분을 예약하고 갔다. 사실 450g이라서 2명이 먹기에는 양이 좀 많다. 근데 1인분만 주문은 안된다고 한다ㅜ 3명이서 2인분은 가능!

 

기본세팅

여기있소먹고가소 기본세팅

이곳의 묘미는 또, 밑반찬이다. 특히 동치미! 동치미가 시원하고 맛있다. 딱 고기랑 먹으면 좋을 것들이 많은 밑반찬. 콩나물, 김치, 상추절임, 백김침치, 부추절임 등등 고기랑 같이 먹으면 느끼함을 달래줄 수 있는 것들이 많다. 

 

생갈비

여기있소먹고가소 생갈비

이곳은 숯불에 고기를 굽고, 고기의 마블링이 정말 좋다! 갈빗대도 많고, 옆에서 고기를 손질하고 있는 직원들이 있어서 진짜 갈빗대인지 확신은 없지만, 고기를 붙였다거나 하는 의심은 들지 않는다.

 

여기있소먹고가소 생갈비

정말 맛있고 야들야들하게 구워지는 고기. 술이 막 시원한 편은 아니지만, 고기가 맛있어서 잘 들어간다. 진짜 정말정말 고기가 야들야들하고 맛있다. 못구워도 맛있는 그런 고기!

고기를 구울 때 갈빗대도 살을 잘 잘라서 구워준다. 갈빗대를 먹을 때는 2개정도는 가위로 깨끗히 잘라서 구워서 남겨두면, 된장찌개를 넣어서 해주시니, 너무 다 뜯어먹으려고 노력하지 않아도 된다.

 

된장찌개

여기있소먹고가소 된장찌개

고기를 다 굽고 먹었을 때쯤, 된장찌개를 밥이랑 같이 주문하게 되면 같이 먹을 김치도 주신다. 꽤나 큰 뚝배기에 나오는 된장찌개!

 

여기있소먹고가소 된장찌개

안에는 이렇게 열심히 구워둔 갈빗대가 들어있다. 우리는 갈빗대로 된장찌개를 해주시는 건 알았지만, 구워야되는지 몰라서 이쁘게 잘라만 두었었다. 근데 구워야 한다고 해서 마지막에 갈빗대만 구웠던... 꼭 구워두는게 편하다!

 

마무리

정말정말 맛있는 생갈비를 먹을 수 있는 여기있소먹고가소. 주변에 카페는 있지만, 다른 술집이 없는 것이 아쉽다. 어떤 동네 술집 같은 곳이 있었지만, 거의 지인장사인지 오후 8시도 안된 시간에 장사가 끝났다고..

그래도 연무대 근처이기 때문에 산책할 수도 있고, 연을 날릴 수 있는 커다란 공간? 들판? 같은 곳도 있어서 풍경은 정말 좋다! 점심에 밥 맛있게 먹고 산책하기도 좋고, 주차할 곳도 많아서 차를 가지고 오기도 좋다! 가족끼리 특별한 날 맛있는 고기를 먹으러 외식하기에 정말정말 좋은 곳이다.

 

 

해당 장소는 2020.11.10에 방문하였으며,
게시글에 문제가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수정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