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Dell KM717 무선 블루투스 키보드 구입후기

 

 

집에서 요즘 컴퓨터를 자주 하다보니 로지텍 K380이 너무 작고 블루투스 전환과 F1키를 동시에 사용하기 힘든 느낌이 있었습니다. 작은 것이 가장 큰 이유였던 것 같고, 타건감이 너무 저렴하고 손끝이 부딪히는 느낌이 매끄럽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집용 키보드를 하나 사기로 결정했습니다.

 

DELL KM717 구매동기

사무용으로 3달째 쓰고 있는 로지텍 mx keys는 굉장히 만족하고 있는 상태였습니다. 하지만, 새 상품을 구입하려면 14만원의 비용이 소모되고, 똑같은 상품을 2개 가지고 있는 것이 마냥 좋을 것 같지는 않았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미 기계식 키보드와 안맞다는 것을 깨달았기 때문에, 펜타그래프 키보드 중 다른 키보드를 찾아보았습니다.

일단, 로지텍에서는 mx keys가 가장 괜찮은 것 같았고, 다른 모델은 비싼 가격이거나 너무 저렴해보였습니다. 펜타그래프 키보드는 종류가 굉장히 적다는 것을 느끼던 중, 델 KM717을 찾게 되었습니다. 델은 이미 모니터를 사용하고 있어서 굉장히 만족하고 있는 회사이기도 하고, '프리미엄 블루투스 키보드'라는 이름을 가지고 나온 것이라 기대감이 생기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11만원의 새상품을 구입하는 것은 이미 보장된 로지텍 mx keys를 중고로 구입하는 것보다 나을 것이 없다고 생각하여 중고나라를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마침 전날 올라와있는 새상품의 DELL KM717이 있었고, 아예 미개봉인데도 개봉한 제품들과 같은 가격대였기 때문에 바로 연락하게 되었습니다.

 

DELL KM717 개봉

그렇게 오늘 받게 된 DELL KM717. 친절한 판매자를 만나게 되어 빠르고 편한 거래로 마음 먹은지, 이틀만에 새로운 키보드를 장만하게 되었습니다.

일단 열자마자 감탄.. 중고로 나온 키보드를 더 많이 보았기 때문에 싼티가 나지 않을까 하는 걱정을 했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델 모니터를 처음에 설치할 때의 기분과 똑같았습니다. 애플만의 감성에 사람들이 젖어들 둣, 저는 델의 감성에 젖어드는 것 같았고 애플을 좋아하는 사람들을 이해하게 되는 기분이었습니다.

 

Dell Premier Wireless Keyboard KM717
델 블루투스 키보드 KM717

델 KM717은 키보드와 마우스로 구성되어 있고, 키보드만 따로 구입할 수 있는 것 같지는 않았습니다. 그 이유는 동글로 키보드와 마우스를 함께 연결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인 것 같았지만, 확신은 없습니다. 마우스는 따로 구매할 수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알루미늄 상판을 가지고 있어서 그 광이 델 모니터와 같았고, 로고도 이쁘며 깔끔한 키보드였습니다. 정말 처음에 너무 기분이 좋아서 여러 장 찍었습니다.

DELL KM717 키보드 배터리 및 동글

키보드를 빼고 나면 보이는 사용설명서, 건전지, 동글입니다. DELL KM717은 건전지로 동작되며, AAA배터리가 2개 들어갑니다. 배터리는 AAA건전지 2개로, 키보드는 12개월 사용가능하며 마우스는 6개월 사용가능하다고 합니다! 처음에 충전을 못하는 것이 신경쓰였는데, 신경쓸 필요가 없는 기간인 것 같습니다.

또한, DELL KM717은 블루투스 키보드인데, 블루투스와 동글 모두 사용할 수 있어 블루투스가 되지 않는 회사에서 사용할 때에도 좋을 것 같습니다. 블루투스 연결은 2번, 3번으로 스위치를 바꾼 후, 블루투스 버튼을 누르게 되면 블루투스 연결을 할 수 있게 됩니다. 1번은 동글로 동작하기 때문에, 1번으로 스위치한 상태에서 블루투스 버튼을 누르면 블루투스가 연결되지 않습니다.

펜타그래프 키보드 DELL KM717

한 번 더 확대샷을 찍어보았습니다. 정말 깔끔하고 DELL만의 감성이 묻어납니다. 그리고 로지텍 MX KEYS는 무거운 반면, DELL KM717은 알루미늄 상판을 사용해서 그런지 정말 가볍습니다. 로지텍 MX KEYS는 블루투스 키보드라고 하기에는 선만 없을 뿐, 무겁다는 생각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DELL KM717은 정말 가볍고, 크기도 텐키 중에 군더더기도 없어 이동성은 좋은 것 같습니다.

 

DELL KM717 사용후기

Dell KM717 후기

사용후기라고 할 수 있는 타건감은 제가 손가락에 힘이 없는 편이라, 로지텍 MX KEYS가 피로감은 더 적은 것 같습니다. 쫀득쫀득하게 올라오는 것은 로지텍 MX KEYS가 더 만족스럽습니다. 그럼에도 손 끝에 느껴지는 마감은 만족스럽고, 각 키들의 거리감은 좋은 것 같습니다. 블루투스의 경우, 스마트폰과 키보드의 연결도 잘 됩니다. 블루투스 전환도 로지텍 MX KEYS와 비슷하게 빠르게 전환되는 것 같습니다.

아직 사용한 지 몇시간도 되지 않았고, 너무 이쁘고 만족스러워서 구입후기를 작성하는 것이므로 다음에 기회가 있다면 로지텍 MX KEYS와 DELL KM717 중 어떤 것이 더 좋은지 비교하여 작성해보겠습니다.

 

부족한 후기와 설명은 아래의 컴퓨존 사이트에서 추가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무선.블루투스 데스크탑 세트, KM717,

[DELL] 무선.블루투스 데스크탑 세트, KM717, 한영자판 [블랙]

www.compuzone.co.kr

 

해당 글에 문제가 있을 경우, 댓글로 달아주시면 개선하겠습니다 :)

 

반응형
댓글